축제를 한눈에! 이번주 축제(전라,경상,충청남북,강원,제주)

먼저 충청도 지역이다.

■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정림사지
충청남도 부여군 / 2025.10.02 ~ 2025.10.12
2025년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정림사지> 「사비전승」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등재 10주년을 맞아, 사비백제의 정신과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전승의 장을 부여 정림사지 미디어아트로 연출한다 사비백제의 문화적 가치를 경험하고, 지역적 특수성과 역사적 사실을 재해석하여 빛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다. 매년 호평을 받아온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는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의 백제가 추구한 미학을 바탕으로, 부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음은 경상도 지역이다.

■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경상북도 봉화군 / 2025.10.02 ~ 2025.10.12
<봉자페스티벌>은 봉화 자생꽃 축제로 지역 농가에서 직접 키운 꽃과 지역 예술인·소상공인이 함께 협업하며 만든 상생 축제이다. 이번 축제의 부제는 ‘꽃, 별에 그리우다’로 ‘꽃’은 나와 우리를, ‘별’은 밤하늘의 별, 자생식물 그리고 우리의 미래, 희망, 꿈 등을 상징한다. 기후위기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다음은 전라도 지역이다.

■ 남원국가유산야행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 2025.10.16 ~ 2025.10.19
<남원국가유산야행>은 천년고도 남원의 빛나는 역사와 문화를 밤의 정취 속에서 만나는 특별한 축제이다. 광한루원을 비롯한 주요 국가유산 공간이 화려한 조명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새롭게 빛나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풍성한 야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방문객은 고즈넉한 야경을 배경으로 역사 이야기를 듣고, 전통공연과 체험을 즐기며 남원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다. 남원국가유산야행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과거와 현재가 이어지는 문화 향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음은 강원도 지역이다.

■ 인제가을꽃축제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 2025.09.27 ~ 2025.10.19
<인제가을꽃축제>는 이야기가 있는 이색적인 꽃밭 공간을 연출해 특별함을 더했다. 프로그램으로는 국화정원 관람, 야생화정원 관람, 대형 토피어리 및 조형물 관람, 수변둘레길(폭포) 산책, 수상 조형물 관람, 트리 클라이밍 체험, 트리하우스 체험, 전망대 포토존, 상시 공연 관람, 이벤트행사(영수증 이벤트, 방문후기, 만족도조사, 어플 다운로드), 농특산물 판매장, 푸드트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은 무료이며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하고있다.

마지막 제주도 지역이다.

■ 탐라문화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 2025.10.10 ~ 2025.10.14
제주는 1만 8천 신들의 고향으로 그 속에 사는 제주인들과 생사의 벗이 되고, 섬이란 특성으로 바다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는 제주인의 의지와 정체성을 담고 있다.

긴 연휴의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었지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많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전국에 마련된 다채로운 행사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 본 축제는 기상이변이나 그 외 상황 등의 이유로 취소나 연기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 해당 축제 관리부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선뉴스=양원민 기자